본문 바로가기
아끼는 정보 (DIY, 실속구매)

하이패스 단말기 해지하기/ 공기계

by 매운인생 2024. 2.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극적이고 적극적인 삶을 살고자 하는 매운인생 입니다.

 

 

차량을 처분하게 되면 별도 장착한 하이패스 처리도 같이 해야 합니다.

저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떼어내고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신규 사용자가 하이패스 등록을 하게되면 기존 단말기가 자동 해지가 된다고하는데..

일단 저는 직접 해지해서 깔끔한 상태로 당근 하려고 진행 했습니다.

 

 

1단계 : 우선 차량에 장착된 단말기를 탈거 합니다.

 

2단계 : 컴퓨터로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하이패스)에 접속 합니다. 로그인 없이 진행 가능합니다.

https://hipass.co.kr/main.do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

차량 번호만으로 미납 통행료 간편하게 조회하세요! 미납 통행료가 있는 경우 본인인증 후 납부 가능합니다.

hipass.co.kr

 

3단계 : 하이패스 단말기 - USB 연결 - 해지 를 선택해 줍니다.

4단계 : exAgent 라는 프로그램을 깔고 그대로 따라하면 됩니다.

주의 - 단말기 연결 확인을 버튼을 눌러 확인 해도 단말기 연결이 안될경우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USB 케이블로 변경 합니다. 

그래도 안될경우 볼륨 버튼을 5초 눌러 수동 연결을 해줍니다.

 

단말기가 연결되면 정보가 보입니다.

해지를 위해 본인 인증을 하시면 단말기 해지가 완료 됩니다.

 

 

 

저는 하이패스 미납 요금 조회 및 영수증 처리를 위해 카카오채널 가입을 해놓았더니 카카오톡 메세지도 오네요

 

 

 

이제 공기계 상태가 되었으니 중고나라, 당근으로 고고고~~~

 

 

"제가 작성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도움이 될만한 분들과의 공유도 환영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